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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뷰

포르쉐의 SUV 카이엔

by 짠반 2023. 8. 29.

2024년 새롭게 페이스 리프트되어 돌아온 포르쉐 카이엔에 대해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은 처음 출시 당시에 많은 분들이 포르쉐가 무슨 SUV냐 라는 말을 했지만 많은 분들이 찾으면서 그 말은 싹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주는 카이엔 어떻게 바뀌었는지 보도록 합시다!

먼저 기본제원부터 알아볼게요.

 

기본제원

V6
싱글터보
2,995cc
가솔린
355hp 51kg.m
제로백 6초
연비 7.5km/l
공차중량 2,195kg
풀타임 4륜구동
DCT 8단

 

3.0L V6 싱글터보를 사용하였고 가솔린 차량입니다. 과거에는 디젤 차량과 함께 출시 됐는데 요즘은 가솔린 차량만 판매하네요.

355마력 51토크라는 높은 출력을 보여줍니다. 제로백은 6초 입니다. 가솔린과  SUV라서 연비는 사실상 7.5km/l로 좋지 않습니다. 근데 포르쉐를 타실 정도면 연비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실거라 봅니다..ㅎㅎㅎ

풀타임 4륜구동이며 변속기는 DCT8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외관

 

개인적으로 포르쉐의 장점은 외관이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는 장점인 것 같습니다. 포르쉐의 전통 모습이 늘 그대로 남아있어서 포르쉐만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입니다. 그렇듯 외관에서는 크게 달라진 점을 찾아보긴 어렵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헤드라이트 모양이 좀 더 각진 모양으로 바뀌었습니다. 테일 램프도 좀 더 날렵하게 바뀌었습니다.

길가다 봐도 크게 외관이 달라진 점을 찾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치만 이게 바로 포르쉐만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실내

 

크게 달라지지 않은 외관과 달리 실내에서는 엄청나게 달라졌습니다. 먼저 거대한 디스플레이를 3개나 장착 했습니다. 12.6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메인 디스플레이 그리고 조수석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 되었습니다. 조수석 디스플레이에서는 네비를 켜서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운전자가 좀 더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입니다. 또 조수석 디스플레이에서는 오락성으로 즐길수 있는 컨텐츠가 적용 되었습니다. 대신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도록 '유니크 스크린 필터' 를 적용시켜 운전자석에서 잘 보이지않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포르쉐만의 정통 방식인 시동버튼은 왼쪽 밑에 그대로 적용 됐습니다. 

기어 레버는 스티어링 휠 오른쪽 뒤로 옮겨져 가운데 공간을 좀 더 넓게 가져갔습니다.

 

끝으로

 

카이엔은 하이브리드 모델과 가솔린 모델 그리고 카이엔 쿠페가 있습니다. 앞으로 다른 모델들도 다 리뷰 할 예정이니 재밌게 읽어주세요. 여기까지 페이스 리프트된 카이엔 이였습니다!!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