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의 싼타페차량와 막강한 라이벌 라인을 이루고 있는 기아의 쏘렌토 차량을 소개 해보겠습니다.
쏘렌토는 새롭게 바뀌어서 더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된 쏘렌토는 어떻게 바뀌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쏘렌토 차량의 기본제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제원
2.2 디젤 | 2.2 디젤 AWD | 2.5 가솔린 터보 | 2.5 가솔린 터보 AWD |
I4 싱글터보 | I4 싱글터보 | I4 싱글터보 | I4 싱글터보 |
2,151cc | 2,151cc | 2,497cc | 2,497cc |
디젤 | 디젤 | 가솔린 | 가솔린 |
194hp 45kg.m | 194hp 45kg.m | 281hp 43kg.m | 281hp 43kg.m |
연비 13.2~14.3km/l | 연비 12.6~13.3km/l | 연비 10.1~10.8km/l | 연비 9.3~9.9km/l |
공차중량 1,810~1,830kg | 공차중량 1,870~1,890kg | 공차중량 1,755~1,775kg | 공차중량 1,820~1,840kg |
전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전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DCT8단 | DCT8단 | DCT8단 | DCT8단 |
디젤 모델과 가솔린 모델 각각 두 타입이 있습니다.
4모델 모두 4기통 싱글터보를 사용했고 DCT8단의 변속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관
외관에 모습에서는 전 모델의 쏘렌토와 많이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먼저 앞 부분부터 이야기하면 더 멋드러지고 강렬해진 헤드라이트가 가장 눈에 들어옵니다. 전 모델의 쏘렌토는 약간 뭉퉁한 느낌이였다면 새롭게 페이스리프트된 쏘렌토의 헤드라이트는 굉장히 강렬하고 날렵한선을 보여줍니다.
라디에이터 또한 달라졌습니다. 라디에이터에 기아 마크가 달려있던 전 모델과 다르게 본넷 위에 기아마크가 있으며 라디에이터도 더 멋진 디자인과 높은 기술력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후면부의 데루등도 바뀌었습니다. 전 모델과 비슷한 세로형식의 라이트이지만 자세히보면 모양이 조금 다르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후진 가이드 램프 기능이 있어서 후진시 노면에 가이드 조명을 비춰 후방으로 지나가는 보행자나 자동차에게 차량의 주행 방향을 알려줍니다. 안전에 더 신경쓴 모습입니다.
측면부의 모습에서는 크게 달라진 점이 없어보이네요.
실내
실내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메이션 시스템을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 되어있습니다.
기아 카페이를 연동하여 카드없이 하이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인 것 같네요.
지문인증 시스템으로 시동을 걸거나 차량내 개인설정등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점점 더 발전되는 기술에 놀라울 뿐입니다. 디지털 센터 미러가 적용되어 글라스 오염이나 야간, 우천 시 등 후방 시계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선명한 후방 뷰를 제공합니다.
2열 공간은 SUV차량답게 넓은 공간감을 제공 해줍니다.
편의사항
서라운드 뷰 모니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전측후방 주차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보조주차,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량 후면에 접근시 자동으로 트렁크가 열립니다. 스마트 키를 소지한 상태로 차량 이탈 시 자동으로 닫힙니다.),
터레인 모드(오토,스노우,머드,샌드) 지형 조건에 따라 최적화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믾은 기능과 안정성을 신경 쓴 모습이 보이는 쏘렌토 차량입니다.
끝으로
많은 기술력이 발전되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해주는 쏘렌토는 신기하고 대단합니다. 성능 뿐만 아니라 외관에서도 더욱 날렵해지고 강렬해진 쏘렌토 차량이 과연 현대 싼타페 차량과의 대결에서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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